◈우리 학교 동아리◈
신구대 창업동아리 ‘맛사랑’을 아십니까?
진혜진 기자
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의 창업동아리 '맛사랑'은 처음에는 조리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조리실습하고 연구하는 활동을 꾸준히 실시 해 왔으며 매년 열리는 엑스포 행사에서 전시회 활동도하고, 케이크 판매도 실시했습니다.
이와 같이 맛사랑은 제과 제빵 분야와 조리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결성되었습니다.
최근 물질만 중요시 하는 것이 아닌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과 직결된 영양의 문제도 중시하면서 사회에 소외된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실천하고 있습니다.
맛사랑 동아리는 연구를 하면서 만든 제과 제빵 제품들을 수서여성보호센터, 서울역 노숙자, 천사의집 고아들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해서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이런 봉사활동을 통해서 학과에서 배운 기술을 다시 수련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집니다.
또, 케이크를 만들고 빵을 구우면서 회원들끼리의 유대감도 생기며 잘 구워진 제품을 보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이러한 제품이 좋은 의도로 사용 된다는 것에 보람도 느낄 수 있습니다.
창업동아리 맛사랑은 다양한 실무 능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연구 활동과 함께 봉사활동을 병행하는 여러 활동을 할 계획이며 외식산업분야에서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활동할 것입니다.
[ Copyrights © 2017 뉴스앤이슈 All Rights Reserved ] |